본문 바로가기

기타

[AWS] 환불 받기(1) - 요금 청구

7월 3일...AWS에서 결제 알람이 떴다.

내가 쓴건 맞음...

메일보고 놀라서 확인해봤다.

나는 프리티어 계정인데... 어디서 결제된건가 해서 찾아봤다.


RDS

db.t3.micro

프리티어 계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크기는 t2인데 내가 왜 t3으로 했는지 모르겠다..

여러개 해서 자동으로 바뀐건가? 일단 찾아보니까 요금이 청구된 이유는 알겠다.

1. DB 인스턴스 여러개 만들지 않기. -> 난 여러개 만들었고 과금 청구됨^^

2. Multi-AZ를 No로 설정하기

3. 자동 백업 보존기간 0days로 설정하기

4. 스토리지 자동 활성화 비활성화로 하기 -> 이건 했는데...

찔리는게 너무 많다...ㅎ

프리티어면 요금 청구되는 서비스는 알아서 막아줬으면 좋겠는데...


EC2

EC2(ECC) 삭제

마찬가지로 월별 750시간까지 무료이다. 즉, 한달에 하나의 인스턴스를 풀로 돌리는 정도...

난 두개돌리고 그대로 요금 청구^^

게다가 난 elastic IP(탄력적 ip)까지 두개 다 설정해 주었다.

그냥은 삭제 안됨
릴리스해야 삭제 가능

위 사진들처럼 ip주소를 먼저 릴리스하고 ec2도 삭제가 가능하다.

사용안하는 것들은 혹시 모르니까 다 삭제해줌.


ELB

레코드 삭제

ELB...마찬가지로 2개 돌릴수없음. 월 최대 750시간까지 무료

ELB를 삭제할때는 그냥 삭제는 안되고, 저렇게 NS, SOA를 제외한(어짜피 얘네는 삭제도 안됨) 유형의 레코드들을 삭제한 후 삭제가 가능하다.


참고

 

[AWS] 💰 프리티어 요금 폭탄 방지 💸 - 무료 사용량 정리

AWS 프리티어 과금 (AWS Reduce Cost) 아마존에선 신규 AWS 고객에게 1년간의 프리 티어를 제공한다. 원래는 AWS 서비스는 사용하는데 돈이 들어가지만, 마케팅 홍보를 위해 처음 계정을 만든 사용자들

inpa.tistory.com